본문 바로가기
팁모아

애플 맥북에어 저렴하게 구매하기(쿠팡, 유니데이즈)

by 모아대장 2023. 10. 17.

 

안녕하세요. 모아모아 블로그입니다.

 

최근에 저는 집에서 재택으로 여러 업무들을 노트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은 삼성 컴퓨터 i7에 16GB로 나쁘지 않은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잔렉이나 오류들이 많아 업무를 처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내년 학기 초 애플 신학기 할인을 노려보려다가 삼성 노트북을 계속 사용하다가는 인내심에 한계가 올 것 같아서 결국 열심히 발품을 팔아 나름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맥북에어 M2 깡통 모델에 램만 16GB로 추가한 제품입니다. 아직 열심히 배송 중이라 수령 후 열심히 사용해 보고 상세한 후기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맥북을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매할 모델 정하기

M1 VS M2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구매할 맥북 모델을 정하는 것입니다.

어떤 맥북 모델을 고르냐에 따라 할인율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맥북은 크게 맥북에어와 맥북프로로 나뉩니다.

기본 아이폰 모델을 에어로 아이폰 프로를 맥북프로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맥북은 출시할 때마다 칩이 업그레이드됩니다.

현재 가장 최신 맥북 모델 칩은 M2입니다. 그 이전에 출시된 맥북 모델들은 M1 칩이 내장되어있습니다.

그리고 M1 칩 출시 전 모델들은 훨씬 이전 사양의 모델로 현재 판매되지 않고 단종되어서 구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먼저 M1 칩이 내장된 이전 모델을 구매할지 최신 모델인 M2 칩이 내장된 모델을 구매할지를 정하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M1은 아무래도 최신 모델이 아니다 보니 원하는 사양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대신 최신 모델인 M2 칩 내장 맥북보다 가격대가 평균 20~55만 원 차이가 나는 것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맥북 M1 깡통 가격 : 1,390,000원

맥북 M2 깡통 가격: 1,590,000원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20만 원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외에 공식 애플 판매처 평균 가격]

맥북 M1 깡통 가격: 1,202,350원(11번가)

맥북 M2 깡통 가격: 1,674,000원~1,748,750(쿠팡)

 

애플 공식 홈페이지 이외에 공식 애플 판매처들에서는 최소 48만 원에서 55만 원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사양이어도 가격이 다른 이유

쿠팡에서 맥북에어 M2의 깡통 가격이 왜 딱 떨어지지 않을까요?

이유는 같은 사양의 모델이라도 색상에 따라 가격차이가 5%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쿠팡의 경우 맥북에어 M2 미드나이트 색상은 정가에서 10% 할인된 1,674,000원이고 실버 색상은 정가에서 5% 할인된 1,748,750원입니다.

비인기 컬러와 인기 컬러의 가격차이가 무려 5%가 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맥북에어 구입하기

이제 어떤 모델을 구매하실지 정하셨으면 어디서 구매할지만 알면 됩니다.

 

먼저 맥북에어 M1을 구매하실 거면 할인 없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11번가나 쿠팡 등 애플 판매가 공식으로 인증된 플랫폼에서 많은 할인을 받아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아무래도 이전 모델이다 보니 생산하지 않아서 재고가 별로 없어 실시간으로 품절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원하는 사양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라면 품절 전에 빠르게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형인 맥북에어 M2를 구매하실 분은 국내에서 선택지는 크게 3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애플 공홈에서 유니데이즈라는 학생 인증을 통해 정가에서 10% 할인받아 구매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기간에 역시 학생 인증을 통해 10%를 할인받고 거기에 에어팟을 공짜로 받는 것입니다.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에는 맥북이나 아이폰 등을 구매하면 에어팟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혜택을 줍니다.

2024년에는 매년 초 1~3월 동안 진행됩니다. 

세 번째는 쿠팡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쿠팡은 색상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비인기 색상 모델은 기본 할인이 10%이고 간간히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서 14~17%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언제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쿠팡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음날 로켓배송이기 때문에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면 무조건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로울 것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기본 최소 일주일은 소요해야 중국에서 물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송을 기다리는 것이 싫다면 서울에 위치한 5개의 애플 공식 센터로 픽업주문을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맥북에어 보다 저렴하게 사는 꿀팁이었습니다 :)